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거제교육계소식 교육일반
거제옥포고등학교 2023 인문학 강연 실시

- AI(인공지능)시대, 간호학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과 미래 인재상 탐구

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양상진)에서 31일 오후 거제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초청 2023학년도 인문학 강연이 실시되었다.

‘간호, 너의 이름은:간호‧인문‧과‧학’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강연에는 20여 명의 거제옥포고등학교 재학생과 교직원 등이 참석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쌓는 계기로 삼았다.

 이번 강연에서는 △AI(인공지능) 시대, 간호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한 간호의 본질 통찰 △인문‧예술 분야에서 나타나는 간호학의 모습 △보건계열(간호학과) 진학을 위한 준비 사항 등 간호 분야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은 물론 진로‧진학 정보도 제공하여 참가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양상진 거제옥포고등학교장은 “이번 강연은 간호 분야에 대한 피상적이고 일반적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을 앞둔 시점에서 학생들이 간호학에 대해 재인식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추가로 진행할 인문학 강연, 인문학 기행 등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는 기대를 밝혔다.

강연에 참가한 3학년 현O진 학생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간호 분야에 대해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어서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 또한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면서 “강연 내용처럼 가슴에는 열정과 애정을 갖고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보건 의료인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