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종합
서울시, 거제시와 ‘상생상회 with 거제 로아팜’ 연다거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MOU 체결

아열대 작물 수도권 홍보로 인지도 확산 및 판로 개척

거제지역문화주간 포스터. 제공=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서울 특별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단장 김원일)은 6월 7일 14시 상생상회에서 거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옥대석)과 지역과의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한 협력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거제 아열대 작물의 수도권 홍보로 인지도 확산 및 판로 개척에 의미를 두고 있다. 더불어 거제의 아열대 작물을 활용한 먹거리와 관광 연계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거제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다.

이를 계기로 서울 상생상회에서는 6월 7일~6월 16일까지 10일간 거제시 지역주간으로 ‘거제 아열대 상품 및 농특산물 전시’가 진행된다. 상생상회 지하 1층 공유공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파인애플, 파프리카를 활용한 반려견 간식, 천연히카마 제품 등 다양한 거제의 아열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동시에 상생상회 지하 1층 공유주방에서는 6월 8일~6월 9일 신청자를 대상으로 ‘거제 아열대 작물의 맛 쿠킹클래스’ 가 진행된다. 쿠킹클래스에서는 거제의 대표적인 아열대 작물인 파프리카, 루꼴라 등을 이용해 나들이 도시락과 아열대 채소 반찬 3종을 만들어볼 수 있다. 신청은 거제시와 상생상회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할 수 있으며 클래스 별 소정의 교육재료비가 있다.

상생상회 1층 옥외에서 진행되는 ‘상생상회 with 거제 로아팜’에서 히카마, 파인애플, 파프리카, 건 표고버섯, 블루베리, 산딸기 등 다양하고 신선한 거제 아열대 상품 및 지역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식과 시음도 준비되어 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