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도교육계소식
나의 상상, 우리의 미래’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 팡파르 

개원식 열고 미래교육 대전환 선언…500여 명 참석해 축하․발전 기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5일(금)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원장 이수광) 개원식을 열고 ‘나의 상상, 우리의 미래!’를 기치로 미래교육 대전환을 선언했다.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에 위치한 미래교육원은 지난 2018년 5월 설립계획 수립, 2019년 10월 중앙투자심사 승인, 2020년 2월 의령군과 설립 업무 협약을 거쳐 2021년 6월 착공, 이날 개관식을 열게 됐다. 

터 4만 8,496㎡에 490여억 원을 투입한 미래교육원은 ‘체험그릇’, ‘공감그릇’, ‘상상그릇’이라는 3개 그릇 모양의 구조물로 구현됐다. 대한민국 최초라는 상징성과 미래 아이들의 진취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역동성, 도민과 함께하는 공공성에 초점을 두었다.
  
미래교육원 미래공감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경상남도의회 김진부 의장, 박병영 교육위원회 위원장, 오태완 의령군수, 김규찬 의령군의회 의장, 경남교육청과 의령군 관계자, 타 시도 교육청 소속기관장, 전·현직 교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개원을 축하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영상으로 미래교육원과 의령군의 발전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의령의 푸른 자연 위에 세워진 체험, 상상, 공감그릇이 상징하는 미래교육원의 앞날을 설명하며 자립과 공존의 미래교육 체제를 구축하는 새로운 경남교육의 시대를 선언했다. 박 교육감은 특히 “학생들이 전시 콘텐츠와 배움 누리 프로그램으로 교과 간의 영역을 넘어서는 배움을 경험하고, 빅데이터‧인공지능(AI) 플랫폼 아이톡톡과 학생용 스마트단말기인 아이북 등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융합 교육으로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로 자라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환영사에서 “2020년 경남교육청과 의령군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교육원을 착공하면서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경남교육의 신기원을 의령에서 열겠다는 포부와 의지 하나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라며 경남교육청이 펼치는 미래교육의 여정에 의령군이 함께 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보였다.

개원식 전날인 14일(목)에는 지역 주민과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미래교육원 야외정원에 모여 미래교육원을 축하하고 즐기는‘문화의 밤’이 펼쳐졌다.

14일 낮부터 의령초등학교 5~6학생 120여 명을 비롯한 의령청소년문화센터와 의령 지역 학생 400여 명이 다양한 미래교육을 체험하며 상상을 펼쳤다.

‘문화의 밤’은 의령문화원 패션쇼를 시작으로 학생 치어리더, 뮤지컬 축하 공연이 열려 아이와 어른 모두가 함께 꿈을 찾고 즐기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의 ‘꿈을 꾼다’ 합창은 미래교육원 둥근 벽면에 투사되는 영상과 드론 라이트 쇼를 배경으로 가을밤의 감동을 선물하며 디지털 시대 미래교육원의 새 역사를 알렸다. 

이수광 미래교육원장은 “모든 경남교육공동체가 세상을 다르게 감각하고, 자신의 비범함을 발견하고, 체험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결과 격이 다른 새로운 배움터가 열렸다”라면서 “자립과 공존의 앞날을 구현하기 위해 경남교육의 탁월성을 견인하는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gjtline09@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