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의회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 2023년도 선진지 견학 실시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위원장 이태열)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의정활동 자료수집을 위해 서울, 충남, 세종의 선진지 10개소를 시찰했다. 

광장시장에서는 시장 상인회 활성화로 자체적인 환경정화 및 요금조정과 시장 자체적인 홍보동영상 제작채널 운영으로 방문객 유인 등 방문객 증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으며, 

국립생태원과 국립세종수목원에서는 사계절 관광자원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식생을 재배하고, 각 생태에 맞는 동물을 사육하고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을 성공적으로 유인하고 있다.

특히, 국립생태원은 돔으로 이루어진 5대기후관을 통해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가는 모습을 관광객이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환경과 관광을 성공적으로 연계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 시의 거제정글돔에 적용해야 하는 주요사항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국내 유수의 시설에 대한 면밀한 답사로 정책제언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여 의정활동에 기여할 수 있었다.

이태열 경제관광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에 대해“전국 유수의 기관방문을 통해 거제시의 현 위치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깊이있는 고민을 할 수 있는 뜻깉은 시간이었다”며“이번에 도출한 시사점에 대해 의회 및 집행부와의 논의를 거쳐 우리 시에 적합한 적용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