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
신축 개관 커팅식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행이))이 새로운 모습으로 신축 개관하여 새 건물로 이전하였다. 기존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2010년 4월 개관하여 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과 통합운영하였다. 그러나 각 복지관 고유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위해 분리 운영이 불가피하여 장애인 복지시설을 다른 곳으로 이전 신축하고자 거제시 희망복지재단(이사장 김원배)으로부터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서 장애인복지관의 부지가 선정된 주변 주민들의 극심한 반대로 인하여 장애인복지관은 옮기지 않고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을 옮기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박종우시장의 기념사

공사비가 총 122억으로 2020년 4월 종합사회복지관 이전 신축 계획 수립 후 4년 만에 준공되었다. 시비 79억원 기획재정부 복권수입비 15억 5천만원 확보되었고 토목공사 중 예상하지 못한 암반이 도출되어 주변 아파트와 개인주택의 피해가 우려되어 주민들과 공청회를 거쳐 무진동 할암공법으로 암반을 파쇄하여 공기가 6개월 여 연장으로 26억원의 추가 공사비가 들었다.

개관 축하 공연

박종우 거제시장은 기념사에서 각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권역별로 복지관을 두어 기존 양정부락의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옥포에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어 내년에는 장승포지역의 복지관이 준공 개관될 예정이고 그 다음으로 거제면과 둔덕면 지역으로도 확대하려는 의지를 밝혔다.

야외 소운동장
 작은 도서관
어르신들의 조리 실습실

복지에 사용될 신축 건물의 시설은 1층 소극장식 강당, 요리교실, 카페 및 대기실, 경로식당 및 주방. 2층 사무실, 프로그램 1, 2, 3,실 가족 도서관, 문서고, 자원봉사자실, 3층 대강당, 관제실,  정보화실, 서예실, 장기바둑실, 당구시실로 갖추고 야외는 약 300m2(90평) 인조잔디에 거늘막 설치로 운동 및 게임과 공연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까지 확보하였다. 

컴퓨터 운용 실습실

 
                   

주두옥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두옥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