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도교육계소식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6월 17~21일 원서 접수

- 도교육청,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서 현장 접수…17일~20일 온라인 병행
- 7월 26일 누리집에서 시험 장소 확인 가능…8월 8일 검정고시 실시 예정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4년도 제2회 초등학교ㆍ중학교ㆍ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 원서를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받는다. 

응시 원서는 현장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17일부터 21일까지 도교육청(2층 강당)을 비롯해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한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현장보다 하루 앞당겨 20일 오후 6시까지 4일간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s://kged.go.kr/)에서 한다. 

특히, 경남교육청은 올해 1회 차 검정고시부터 원거리 응시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기존에 창원에서만 운영하던 고사장을 진주 지역까지 확대한다. 이에 따라 응시생은 원서를 낼 때 본인의 희망 응시 지역을 선택해 해당 지역의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면 된다. 

검정고시 원서 제출 시에는 응시자 신분증,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장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응시 자격 및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알림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시행 계획 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교육청은 7월 26일 교육청 누리집에서 시험 장소와 응시자 유의 사항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검정고시 시행일은 8월 8일이며 합격자는 8월 30일 오전 10시 교육청 누리집에서 공개한다. 

도교육청 박영선 초등교육과장은 “검정고시는 부득이한 사유로 정규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한 교육 취약 계층에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험인 만큼 응시생이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정윤 기자  gjtline09@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