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해경
통영해경, 안전한 옥포대첩 축제 지원

- 유람선 안전점검 및 행사 안전관리 지원으로 사고예방-

통영해양경찰서(서장 한철웅)는 거제시에서 개최되는 제62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에 앞서 사고예방을 통한 안전한 축제 진행 지원을 위하여 행사동원 유람선 사전 점검과 인원 및 장비 지원으로 안전한 행사 운영을 지원한다. 

제62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는 육·해상 임진왜란 첫 승전의 의미를 되살려 거제시민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자 하여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제례봉행, 승전행차 가장행렬, 옥포해전 재현 등을 진행하는 행사이다.

통영해경은 거제시 장목항에서 함정공개행사(6.16.)를 하고 축제기간 안전지원을 위하여 거제 옥포항 행사 해역에 연안구조정을 운용하여 해당 해역 안전순찰 및 해경 옥포출장소 내 인력을 배치하여 해양사고 발생 대비 즉응태세를 유지하는 등 축제기간 안전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6월 16일 옥포해전 탐방로드 행사에 동원되는 유람선 피닉스호를 직접 승선하여 운항코스 안전성, 선박설비 및 통신장비, 인명구조장비 점검을 실시 후 안전위해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행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인을 방지하였다.     

통영해양경찰서장은 거제시에서 “최대규모로 거제 옥포대첩 축제를 준비하는 만큼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해 연안구조정 및 인력 배치를 통하여 축제기간 동안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