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포토뉴스
거제시, 시민 드론 교육 성황리에 운영 중

- 드론 입문을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으로 큰 호평  
- 올해 시민 드론 교육 모집, 높은 참여와 관심으로 조기 마감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6월부터 시민 드론 교육(1·2기)을 진행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거제 시민 드론 교육’은 드론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 교육 과정으로 드론 조종법 습득, 드론 안전지식 학습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특히 이번 교육에서 참여자들은 항공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촬영 드론 체험과 고글을 착용하고 드론의 시점에서 조종할 수 있는 FPV(First Person View) 드론 체험에 큰 관심을 가지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초기 예상보다 큰 관심으로 인해 교육 모집 일정[당초: 3·4기(6. 10. ~ 6. 21. / 5·6기(7. 8. ~ 7. 19.) → 변경: 3·4·5·6기( 6. 10. ~ 6. 21.)] 변경되었으며, 모집된 인원으로 8월 31일까지 거제 시민 드론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평소에 접해볼 수 없는 드론을 실제로 조종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드론 자격증이 1~4종까지 있다는 걸 새로 알게 되었다”, “교육 시간이 적다고 느껴지며 시간을 늘리면 좋겠다”,
“드론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 거 같다.”라는 등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의향을 나타내며 이번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을 표현했다.

시민 드론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조선지원과 신산업지원팀
(☎055-639-4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