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종합
거제요양보호사교육원,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 전원 합격

2025년 초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있는 지금, 노인 돌봄 분야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에도 응시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 1회 응시자 수가 1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거제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이형철)은 24년도 3기반 40명이 이번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에서 전원 합격하였다고 전했다.

올해 76세인 강*임씨는 생전 처음 컴퓨터를 접하고 잠을 제대로 못 잘 정도로 압박감이 심했으나 꾸준한 연습으로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 무엇보다 자녀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고 특별 지도해주신 이형철 원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기생인 윤*열, 김*중씨는 75세 동갑으로 생일도 같은 특별한 인연이 계기가 되어 교육 내내 서로를 응원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면서 공부를 하여 합격했다.
윤*열씨의 부인은 현재 요양 4등급으로 가족 요양을 할 수 있게 되어 배우자를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했다.

김*택씨는 산재 기간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국비 무료 교육을 받아 합격하고 본인의 긍정적인 경험을 배우자에게 권유하여 현재 바우자도 요양보호사 공부를 하고 있다.

이형철 원장은 전원 합격을 축하드리고 인간존중·성실 교육을 기본으로 우수한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양질의 교육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