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거제교육계소식
2024 거제교육지원청 청렴 전문적 학습공동체 <뽀빠이운동부> 

- ‘힘을내요 뽀빠이’토론회 개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 청렴 전문적 학습공동체 <뽀빠이 운동부>는 7월 4일 (목) 오후, 관내 학교 운동부 운영 담당교사와 관리자(교감) 24명을 초청하여 ‘운동부 현장 맞춤형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토론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수평적 문화 vs 수직적인 운동부 문화, 우리는 어디에?’,‘무엇이 학교 운동부를 부패 취약 분야로 규정하는가?’,‘지도교사, 학교관리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각자의 자리에서 담당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등의 주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박정민 교육장은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하며, 학교장으로 근무하던 시절에 겪었던 구체적인 사례들을 예로 들며 운동부 학생, 학부모와의 잦은 소통으로 신뢰를 형성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 박정민 교육장은‘힘을 내요, 뽀빠이’라는 이름으로 토론에 참여한 운동부 담당 교사와 학교관리자(교감)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운동부 학생과 학부모, 교육지원청 사이 소통의 징검다리가 되어 부패 없고 청렴한 거제교육지원청의 의지를 전달하고 지켜가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 임무를 맡은 뽀빠이들을 격려했다.

한편, 뽀빠이 운동부는 “비리를 뽀개고, 부패를 빠개고, 승부에 이기는 운동부”라는 의미를 담아 교육 부문에서 늘 부패 취약 분야로 손꼽히는 학교 운동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조직되어 활동 중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