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거제시, 소나무재선충병 6차 항공방제 실시항공 방제기간 중 양봉ㆍ축산농가 등 피해 입지 않도록 주의 당부
   
 

거제시는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 및 의심목 발생지에 대해 매개충인 솔수염하늘소를 박멸하고 확산경로를 원천 봉쇄하기 위해 소나무재선충병 6차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금번 제6차 소나무재선충병 항공방제는 오는 8월6일(수) 290ha 면적(연초,하청,장목,옥포)에 산림청 헬기를 지원받아 방제가 어려운 섬 및 해안변을 중심으로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약제를 살포하게 된다.

항공방제에 사용되는 약제는 기 방제에 사용한 약제와 동일한 티아클로프리드 액상수화제(저독성) 10%를 50배액으로 희석하여 헬기 및 다목적 방제차를 활용하여 방제를 시행한다.

이에 대해 담당부서인 산림녹지과장은 “항공방제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방제 당일 장독대와 우물 뚜껑을 닫고, 사전에 가축 사료를 준비해 방목을 금지할 것을 당부드린다”며 “특히 양봉농가에서는 벌통을 살포지역 밖으로 이동 조치해 주시고 방봉을 금지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히 항공방제는 비ㆍ안개 등 기상여건과 헬기 사정에 따라 방제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홍보방송에 주의를 기울이고 항공 방제 시는 산행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