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거제교육계소식 포토뉴스
거제교육지원청 소프트웨어(SW)교육 직무연수초등 담당교원 역량강화-"소프트웨어(SW)교육, 어렵지 않아요!"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1월 17일부터 23일까지 연초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초등교사 85명을 대상으로 2018. 소프트웨어교육 초등 담당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컴퓨팅 사고력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하여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강화된 소프트웨어(SW)교육 실시를 앞두고 일선 교사들의 지도 전문성 및 역량을 함양하기 위하여 매년 방학을 이용하여 소프트웨어(SW)교육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소프트웨어(SW)교육 실시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관내 강사요원을 활용하여 ‘미래사회와 컴퓨팅 사고력, 언플러그드 활동 체험,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와 수업의 설계, 피지컬 컴퓨팅 교육활동의 이해와 체험’등 실제 소프트웨어(SW)교육에 적용 가능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승열교육장은 ‘2019년 소프트웨어(SW)교육과정 도입을 앞두고 전 교사들이 전문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하였으며, 연수에 참가했던 교사들은‘SW교육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현장에서 SW교육을 실시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SW교육은 꼭 필요한 것 같다. 강사님들과 함께 SW교육 관련 연구를 함께하고 싶다.’등 소프트웨어(SW)교육의 필요성 인식과 함께 SW교육 실시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앞으로도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은 소프트웨어(SW)교육 관련 교사들의 전문적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 실수와 지원으로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