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일반인 기고/칼럼
[알쏭달쏭 청탁금지법 이야기<1>]청렴교육자 김덕만박사, ‘청탁금지법 이야기’ 연재

[알림]
청렴교육자 김덕만박사의 ‘알쏭달쏭 청탁금지법 이야기’ 연재

정론직필의 거제타임라인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 시행과 관련 우리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지연·학연·혈연·직장연고 등으로 얽힌 공직사회 부정부패를 척결하는데 기여코자 ‘알쏭달쏭 청탁금지법이야기’를 퀴즈형식으로 쉽게 연재합니다. 청탁금지법의 규정을 잘 몰라 본의 아니게 범죄자가 되는 것을 줄이는데도 일조할 것입니다.

칼럼 집필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7년간 대변인 등을 역임한 김덕만박사(정치학)가 수고해 주시겠습니다. 김덕만 박사는 검정고시 등의 고학으로 청탁없이 공직만 열두번을 경험한 청백리의 산 증인입니다.

김박사는 고향 강원도 홍천 내면에서 농협청소부를 시작으로 집배원 강원도공무원 체신부 경찰관 등의 일선공직 시험에 합격하여 근무한바 있으며 17년간의 언론인에 이어 국민권익위의 전신인 부패방지위원회와 국가청렴위원회에서 대변인 및 공보담당관을 최근까지 역임하였습니다.

김 박사는 특히 국민권익위 시절 우리사회의 청렴수준 향상을 위해 기고 3천여건, 방송 출연 100여회 ,공직자대상 부패방지 강의 500 여회 실시한 청렴교육자로 유명합니다. 김덕만 박사의 칼럼에 많은 성원바랍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