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거제서, 시민불안감 해소를 위한 `안전한 거제`치안프로젝트 추진

「순찰 갈 거제!」·「만날 거제!」·「알려줄 거제!」 안전한 거제 치안프로젝트 실시-

거제경찰서(서장 강기중)는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강력사건들로 인한 시민불안감을 해소하고 마음 편히 지낼 수 있는 거제를 만들기 위해  「순찰 갈 거제!」·「만날거제!」·「알려줄 거제!」로 구성된 「안전한 거제」 치안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거제」 치안프로젝트는 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을 활용하여 팀별 범죄취약구역을 집중순찰 하는「순찰 갈 거제!」탄력순찰과 여성1인 근무업소·현금다액업소·다중이용시설등을 방문하여 주민의견을 청취하는「만날거제!」공감순찰, 마지막으로 112신고자에게 신고처리 내용을 신속하게 알려주는 「알려줄 거제!」 112콜백, 3단계로 구성되어있다.

특히,팀별로 집중 순찰 구역을 지정하여 순찰하는 「순찰 갈 거제!」탄력순찰과 직접 주민을 만나 범죄예방법을 홍보하는「만날 거제!」공감순찰 시행으로 시민불안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고자에게 112신고 처리내용을 신속하게 알려주는 「알려줄 거제!」112콜백으로 신고처리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기중 경찰서장은 ‘「안전한 거제」 치안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거제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적·선제적 치안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