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및 성과 공유회 성황리 마무리

거제시는 지난 6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및 성과 공유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권역 창업지원기관인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의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 성공팀 성과를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 공유회에 참석한 창업 8개 팀은 기업소개 및 성과를 발표하고,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하기까지의 과정과 창업 시 유의사항 및 애로사항, 사업계획서 작성 팁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8개 창업팀은 각자 다양한 소셜미션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역량을 집중한 결과, 거제지역 6개 창업팀이 산림청과 고용노동부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한 창업 희망자는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대한 단편적인 설명을 듣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겪은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신청은 2020. 1. 21.(화) 18:00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http://www.seis.or.kr)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우편·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055-286-6379) 또는 거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