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거제교육계소식
온라인 수업 도구 활용해 진로 수업 질 높인다경남교육청 9월 21일~10월 7일 진로전담교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진로전담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9월 21일부터 10월 7일까지 4개 지역(김해, 창원, 밀양, 통영)에서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활용 진로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에듀테크(edu tech): 교육 분야에 접목한 빅 데이터, 인공 지능 등의 정보 통신 기술.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수업 도구와 경남형 빅 테이터·인공 지능 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한 학생 주도 중심의 맞춤형 진로 수업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온라인 수업 도구 플랫폼의 활용 △진로 심리를 활용한 맞춤 진로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나만의 진로 설계 등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수업 도구를 활용한 진로 교육은 학생이 다양한 진로 탐색을 짧은 시간 안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학생이 기존의 종이 활동지에 작성하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면 수업 속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교사는 수업 목표에 알맞은 온라인 수업 도구를 잘 활용하여 학생 맞춤형 진로를 설계한다. 

 경남교육청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중·고 학교급별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활용 진로 진학 교육 자료」개발을 마무리 중이다. 또 아이톡톡 등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스스로 활동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도 추진하고 있다.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학생 활동 중심의 진로 교육 연수를 진행해 스스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교육과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익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