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동정
이미숙 의원, 거제시의회 의정 홍보에 관한 조례 마련「거제시의회 의정홍보 등에 관한 조례안」, 28일 본회의 통과 

거제시의회 의정활동의 체계적 홍보를 위한 근거 마련·시행

이미숙 의원이 발의한 「거제시의회 의정 홍보 등에 관한 조례안」이 28일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 제23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했다.

이미숙 의원은 “그동안 거제시의회는 홍보에 관한 기본 조례가 없어, 홍보사업을 전반적으로 규정하는 조례 제정이 필요한 실정”이라며, 거제시의회 홍보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의정활동 및 공공정보를 시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법률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했다고 밝혔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의정 홍보의 원칙과 사업 내용 △홍보 매체의 운영과 홍보물의 발행 △공모전 및 이벤트 등에 관한 사항 등이 있으며, 특히 양방향 소통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더욱 활성화하고, 이용자 참여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숙 의원은“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향후 시의회는 다양한 정보매체를 의정활동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시민들의 의회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여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되며 시의회 및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거제시 2023-05-05 01:46:03

    버스터미널이나 행정타운하나도 적기에준공못하는 시의원들이 뭘한다는거고?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