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조선업계 삼성조선
삼성重, 준법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통합 취득
통합인증 수여식 후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왼쪽)과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의 기념촬영 모습

- 업계최초 ISO 37301, ISO 37001 통합 인증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부패방지 활동 성과

- 준법 신뢰도 제고와 준법 문화 정착 … ESG경영 강화

삼성중공업이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의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
삼성중공업은 판교 R&D센터에서 정진택 대표이사와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통합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ISO 37301과 37001은 기업의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 관리여부를 엄격히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인증으로,삼성중공업이 2개 인증을 통합 취득한 것은 영업, 설계, 구매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정책, 리스크 대응 체계 및 부패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삼성중공업은 2011년 Compliance 조직을 구축하고 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법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준법통제기준, 부패방지법 준수규정 등을 마련하였다. 특히, 2019년부터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준법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급·직무별 맞춤형 준법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법 리스크 예방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정진택 삼성중공업 대표이사는 "이번 통합인증으로 준법·윤리경영을 위한 삼성중공업의 노력과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준법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ESG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