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람들 포토뉴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꿈과 희망이 자라는 이중언어 발표회 개최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에서는 지난 11월 30일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언어 발표회가 개최되어 다문화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언어 학습을 위하여 「주말 베트남어·중국어 교실」과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을 운영하였으며, 40여명의 초등 및 유아들이 발표회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배운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이중언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가 엄마나라 언어를 배우는 기회를 가지고 이중언어와 이중문화 습득의 장점을 살려 다문화가족 자녀의 자긍심을 향상하고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날 결혼이민자 한국어 및 문화체험교실인 「작은다문화학교」에서 한국어교육을 마무리하며 50여명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들이 그간 학습한 한국어로 시화전을 진행하여 아주 본원 센터에 완성작품을 전시하였다. 이번 시화전을 통해 한국에 이주한 다문화가족들의 진정성 있는 작품들로 센터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시화전은 12월까지 계속 될 예정이다.

 

서정윤 기자  gjtline09@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