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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권용훈]'사곡국가산단과 KTX, 가덕신공항 언제되나?'권용훈//63세/정당인/행정학사/(전)뉴스TR거제지국장/자유한국당국방안보수석부위원장

지난 날 김해신공항이 동남권관문공항으로는 부적합 결론이 나왔었다 당연한 결과였다 .특히 김해 지역은 도심내륙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민원이 제기되고 있으며 .사실상 대규모 공항입지 기반이 빈약한 상태이다 , 또 혹시 모를 대형 사고에 아주큰 피해를 가져올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해야할 문제인 것이다 .

 국토교통부가 안전성과 소음공해 공항시설, 활주로용량, 환경영향, 항공수요 등을 검토후 부적격 판단을 애린 것은 타당하다 할 것이다 공항 사업을두고 부산 울산 경남 이 물밑작업을 하고 있으나 이것은 명백히 님비 핌비 상항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

 문제는 국가건설 백년미래를 보고 건설 되어야 한다 또한 공항은 단순히 여객 운송을 떠나서 국토 대동맥을 연결하는 차원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할 것이다 특히나 남부권은 국가전체적 측면에서 볼 때 항공산업이 낙후되어 있다고도 볼 수 있다 ,그리고 공항은 앞에서 언급한것과 마찬가지로 여러 차원에서 생각해 봐야한다 .

우리나라는 국가안보적 차원에서나 국토대동맥 연결 차원에서 보더라도 가덕도가 가장 좋은장소이다  앞으로 공항규묘를 얼마든지 확장할수 있는 여건도 된다 또 소음이나 공해로인한 민원이 없다는 점과 통영 고성 거제 진해 마산 창원 김해 부산을 다 아우르고 있기 때문에 남부권 관문으로서 그 역활을 충분히 할수 있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대형사고에 대비해 가장 안전한 곳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특히 강조하고싶은 것은 군사적 요충지로서 아주 중요하다, 전시에 항모 한척 없는 우리나라에서 도심공항이 파괴되면
전시에 사용할 수 있는 공항이 없는 상태이다 따라서 가덕도 공항은 전시를 대비하여 우리가 항모 한척을 정박해 두는 효과를 볼 수 있다 

6.25 전쟁당시 낙동강 전선이 마지막 우리의 생명줄 이였다 . 그렇다면 가덕도 신공항은 우리나라에 있어 아주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가 될수 있다 전쟁이 일어나면 미국 함대가 동원될것이며 함대에서 이륙하는 많은 전투기들이 이륙을 하고 돌아와 착륙을 할때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때 만약 가덕도 신공항을 이용한다면 아주 빠른 속도로 국가를 방어할수 있는 중요한 요충지가 된다

 최근 일본이 F35B 전투기를 대량 구매하고 있고 중국 또한 바다까지 매립하여 자국의 항공력을 키우고 있다 , 여기에 맞서 우리도 만반의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 국가의 백년미래는 무엇보다 안보가 우슨이다 ,안보가 보장되지 않은 국가는 미래도 없다 .

가덕신공항

 생산과 수출 기술로 먹고 사는 우리나라는 특히나 외부환경의 불안요소가 발생하면 많은 것을 잃게된다 ,따라서 가덕도신공항은 지역의 항공산업을 떠나 국가안보라는 차원으로 접근을해야 우리 지역 미래와 연결이 될 수 있다, 또 한편 앞으로 국가산단 조성 사업과 연계하여 가덕도 신공항 건설이 완공되면 국토 중심 대동맥이 완성되면서 다가올 미래 관광산업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내지역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은 시대적 상식에 어긋나는 발상이다 국가는 균등한 분배를 통해 골고루 잘살수 있는 길을 열어가야 한다 .부산 울산 대구 경북 등이 국제선신공항에
목소리를 내고 있어나 보다 넓은 차원에서 본다면 그동안 도심 외곽 지역에서 정부가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소외되어 왔던 남부권 지역에 대해 양보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

 단순히 공항 하나만의 문제라기보다 미래를 생각해서 보다 폭 넓은 차원에서 바라봐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는 3면이 해양 산업지이다 , 따라서 관광사업도 바다를 위주로 만들어지고 있다 .대륙의 복판에 살다가 평생에 한번 오는 여행이 그들이 원하는 바닷가 라면 얼마나 좋을지 생각 해보자 또 가덕도 공항이 만들어지면 핵발전이 없는 항모 한척이 상시 대기하고 있는 효과 가 있을겄이다 .

 특히 진해 해군기지와 잘 어울리고 최소한의 민원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가덕도 신공항이 가장 적절한 장소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거제시 시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들도
다른 차원에서 이사업을 접근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 

사곡해양플랜트국가산단 역시 마찬가지다 .이제 지역주민들이 국가산단이 하루빨리 결정이나서 시작을 하든지 아니면 취소를 하든지 라며 토로하고 있다 개인의 재산권이 잠겨있는 상태이다 보니 모두가 지쳐버린 것 같다 시장은 공약 실천을 위해서 정부와 노력해야 될것이며 이사업 또한 문재인 정부가 공약으로 내걸었든 것인 만큼 반드시 약속을 지키도록 거제시는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공항건설은 삼성 대우 두 조선산업의 수주활동에도 아주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반드시 가덕도 신공항은 대한민국 남반부의 중추적 국제 공항으로서 충분히 그역활을 다할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다가올 거제 관광산업에도 획기적인 역할을 할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수 있다

 부산 가덕도는 거리상 인접해 있기 때문에 부산에서 김해가는 시간이면 가덕도 공항이 더 교통편의상 접근성이 좋을것이라 생각 한다 .그리고 국가산단이 하루속히 시작되어 이곳에 반드시 서울거제간 KTX가 연결 되어서 서울에서 거제까지 2시간반이면 오고갈 수 있는 길을 열어야 한다 ,국가는 단순히 철도의 경제성만 따질것이 아니라 이로 인해 절감되는 국민의 대중교통편의성을 생각해야 하며 그동안 대도시로 인해 소외받고 살았든 지역에 대한 배려 또한 반드시 해야 마땅하다 ,

사곡해양플랜트 국가산단

 그리고 거제시는 미래를 생각해서 국토대동맥이 열차로 연결되면 이곳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을 수용할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할 것이다 관광산업의 첮째조건은 교통의 편의성이다 .따라서 기차역 앞에 시내버스 터미널도 함께 있어야 한다 . KTX열차와 가덕도 신공항이 함께 어우러지면 우리 거제시는 명실상부 새로운 관광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수많은 정치인들이 지역에서 배출되어 나름데로 노력은 하였다고 하지만 미래를 보지못하고 정치를 해오다 보니 좋은 기회를 항상 놓혀버리고 만다 , 국가산단은 반드시 필요하다 .사람들이 그곳에 들어올 공장이 없고  투자를 할 기업이 없다고 하는사람들 그리고 바다를 메워 자연을 파괴한다고 하는 환경단체들 이분들에게 묻고싶다 지금 당신이 타고다니는 자동차는 얼마나 환경에 안녕하시는지? 정치인이나 공무원들은 시민의 봉사자 들이다 ,

 가문에 영광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시민에게 봉사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KTX가 서울에서 거제까지만 와도 우리는 엄청난 미래먹거리를 만들 수 있게 된다 ,국토동맥도 연결하지 못하는 상항에서 남북철도 운운하는 것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이며 그리고 거제시민의 자존심을 뭉개는 행위이다,

 고속도로를 가득매우는 수많은 자동차들이 서울을 가고 있다 이들이 도로에 낭비하는 예산은 얼마나 될까 ,그리고 여기에 소요되는 개인의 시간을 합산하면 그비용은 엄청날 것이다 ,
하루 속히 거제시는 정부와 협의하여 공약이행을 촉구하길 바란다 ,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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