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시, 식물원주변 인프라 구축 위한 공공용지 늘린다연구시설확대,아렬대Farm-Land조성 등 위해 56억들여 34필지 28,714평방미터 확보

거제시가 거제식물원 확장과 농업개발원의 부족한 연구시설 확대, 거제섬꽃축제, 아열대 Farm-Land조성 등으로 향후 부족한 주차장 및 국비사업 유치시 배후부지 확보를 위해 공공용지를 확보할 에정이다.

지난 3일 거제시농업육성과가 거제시의회에 보고한 내용에 따르면 거제식물원 앞 거제시 거제면 서정리 908-1번지 등 34필지의 땅을 오는 20204년까지 4년간에 걸쳐 28,714평방미터를 약 58억원에 매입해 식물원주변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취득계획을 수립하고 5월 공유재산심의, 8월 지방재정투자심사, 9월 공공용지취득 2021년 당초예산에 요청을 했으며, 11월 10일 개최되는 중기지방재정계획 반영 및 공유재산관리계획  승인이 되면 내년 1월 중에 지주 설명회, 2월 감정평가, 3월 도유지 매입협의. 5월에는 사유지 매입협의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에 대해 의회에서는 간덕천 활용방안, 상습 민원해결, 주차장 확보의 세부계획의 구체화, 자건거전용도로 활용화 방안 등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의 필요성이 제시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