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사건사고]해경, 매물도 인근 전복선박 발생 승선원 12명 전원 구조

통영해양경찰서는 11일 낮 12시 8분경 통영시 매물도 동방 4.3해리(약 8km) 해상에서 A호(4.55톤, 연안자망, 거제시동부면 가배선적, 승선원 12명)가 전복되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가용 경비세력을 총동원하여 전원(12명) 구조하였다고 전했다.

A호는 수중레저 활동을 하기 위해 운항중 기상이 좋지 않아 회항을 하는 과정에서 거센 파도로 인해 전복되었고, 선장이 119를 경유하여 통영해경에 신고한 것이다. 

통영해경은 경비함정, 거제남부·장승포파출소 연안구조정, 통영구조대 등 경비세력을 사고 현장으로 이동시켰고,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항공대가 긴급 출동하였다. 

낮 12시 23분경 항공대 헬기가 전복선박 위에 모여 있는 승선원을 발견하고, 항공구조사와 구명벌을 현장에 내려 초동조치를 취한 후, 12시 35분경 통영해경 구조세력이 도착해 구조에 나섰다.

당시 기상은 파고가 2~3미터로 매우 높아 전복선박이 요동치며 쓸려 내려가는 등 구조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경찰관이 입수하여 배위에 모여 있던 조난자들을 차례대로 무사히 구조하였다.

거제남부파출소 연안구조정은 구조된 승선원을 태우고 거제 대포항으로 이동하여 대기 중이던 119차량에 인계하였으며, 승선원 전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통영해경은 추후 상세한 사고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춘광 기자  gjtline1@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