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국립공원/환경
“해양쓰레기로부터 바다를 지켜요”그림 공모전 개최해양쓰레기 심각성 인식 및 해양환경 보전 방안을 미래세대와 공유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신창호)는 미래세대에게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과 실천의식을 높이기 위해 해양쓰레기와 관련된 주제로 그림 공모전을 (재)좋은데이나눔재단과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해양쓰레기로부터 바다를 지켜요”그림 공모전은 미래 주역인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 해양쓰레기(미세플라스틱 등)의 위험성, 심각성,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해양환경 보전 실천을 생활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모 접수기간은 9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전국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결과 우수작품은 대상(국립공원공단이사장상 1명), 최우수상(통영시장상 3명), 우수상(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상 3명), 입선(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장상 9명), 특별상(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상 5명) 모두 21점을 선정하며, 수상작품은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달아탐방지원센터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재성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해양자원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미래세대에게 해양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이를 계기로 해양쓰레기 수거 등 해양생태계 보호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