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박물관/전시행사
2023 두 번째 특별기획전 With Nature展_정영숙 초대전

Gallery Geoje_갤러리거제 (대표 정홍연)는 2023년 두 번째 특별기획전 04월 21일(금)부터 05.27.(토)까지‘With Nature展_정영숙 섬유예술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With Nature 展
Chung Young Sook Invitational Exhibition
2023.04.21.(FRI)~05.27.(SUN)
Opening Reception 04.21(FRI) PM 7시

정영숙 섬유예술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섬유공예과, 동 대학원 섬유미술과 졸업하고 전업 작가로 활동하며, 사회적 현상과 환경친화적인 천연염색의 연구등, 천연재료와 기법의 경계를 넘어 물성의 차이에 따르는 표현의 확장을 내면의 성찰을 통해 예술로 승화하였다. 고뇌했던 삶과 예술세계에 대한 10년간의 변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이다. 아울러 전통적인 한지를 소재로 제작된 동양화 풍경의 일루전 illusion의 묘한 매력과 현대적 감각의 텍스쳐, 자연에서 담아온 깊은 색채감의 연출은 自然美의 철학적인 깊이를 더 해 줄 것이다.

자연과 공존 공생하는 우리의 삶에 대하여 천연재료에서 얻은 색채를 섬유미술이라는 장르를 통해 화면에 덧입혀 재구성함으로써 인간생존의 가치와 자연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천연섬유와 한지에 자연의 색으로 물을 들이고, 그것을 찢거나 자른 후 다시 이어 붙여 자연을 재구성한다. 이것은 인간이 자연에 스며들고자 하는 친환경적인 의지의 발현이며 ‘자연의 질서’를 지향하는 작가의 자연주의적 감성의 울림이다.

자연의 색으로 전하는 위로와 치유 'With Nature' 展_정영숙 섬유예술가 특별기획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 우리지역에서는 접하기 힘든 섬유예술 특별기획전으로 놓치지 마시고 꼭 관람하러 오세요. 5월27일(토)까지다. 

다음전시는 프랑스작가 초대전 Beyond the Line_Bruno Invitational Exhibition
2023.05.30.(Tue) 오후 7시 개막식을 한다.

전시 연계프로그램 지역 어린이를 위한 공공공Project는 작가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갤러리 거제는 문화체육관광부/예술경영지원센터 2023-25예비전속작가제도에 선정이 되어  신진작가를 육성프로그램을 운영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 향유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전시 및 프로그램 안내는 갤러리 거제 홈페이지 http://www.gallerygeoje.co.kr 참조)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타임라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