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거제시
거제시, 하수처리시설 처리구역 확대하수도정비기본계획 부분변경.. “환경개선 효과 향상 기대”

거제시는 변화된 지역여건을 반영하여 효율적인 공공하수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거제시 하수도정비기본계획 부분변경”을 환경부로부터 최종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그동안 거제시는 주요관광지가 위치한 지역의 계절별 오수발생량의 편차가 큰 환경특성을 반영하여 줄 것을 경상남도와 낙동강유역환경청에 지속적으로 건의하였으며, 그 노력의 결과로 하수도정비기본계획 부분변경의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거제시의 하수도정비기본계획 부분변경은 부춘 공공하수처리구역 등 12개소의 공공하수처리구역을 8개소 공공하수처리구역으로 통합ㆍ연계처리토록 계획하여, 공공하수처리구역을 기존 대비 31.6% 확대(A=1.032㎢) 하고, 하수처리시설 용량을 253% 증설(Q=1,975㎥/일)함으로서 더욱 많은 시민들이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수혜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 예산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되어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동부면 부춘 하수처리구역의 송토골마을, 사등면 창촌 처리구역의
계도마을, 장목면 관포 처리구역의 두모마을을 공공하수처리구역으로 추가 편입시킬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성과다”라며, “공공하수도사업을 적기 준공하여 시민들의 주건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노로바이러스 발생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하청면 칠천도 일원 등 폐류생산해역 주변의 공공하수처리구역을 확대하여 노로바이러스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칠천도 하수처리장 용역서 중에서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춘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